HOME

"어린이가 미래다"…'어린이박람회' 축제 '활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사무국 댓글 0건 조회 1,467회 작성일 24-04-19 14:30

본문

'2024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 46개 주제관 일제히 개막
삼성동 코엑스(COEX) D홀서 12~13일 이틀간 열려

12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D홀에서는 서울시를 비롯한 46개 참여기관이 다양한 주제의 전시관을 열고, 어린이관람객을 맞았다.

서울특별시 공원여가사업과에서 조성한 '실내나비공원'에서는 배추흰나비를 비롯해 형형색색 아름다운 나비들이 어린이들의 어깨위를 날아다니며 환영인사를 건넸다.



한국마사회의 간판스타 '미니호스'도 등장해 관람객들과 교감을 나눴으며,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의 소방안전 체험, 농림축산식품부 친환경농업과에서 마련한 친환경농업 체험, 농촌진흥청의 곤충·원예·스마트농업 체험,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등이 눈길을 끌고 있다.

2024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에 참여한 기관과 전시주제는 다음과 같다. 먼저 서울특별시에서는 아동담당관의 어린이행복정책 체험, 영유아담당관의 영유아발달 상담·체험, 아이돌봄담당관의 아이돌봄프로그램 체험, 가족다문화담당관의 다문화교육 체험, 저출생정책추진반의 탄생응원정책 체험, 서울물재생시설공단의 물재생 체험, 서울아리수본부의 아리수 체험, 소방재난본부의 소방안전 체험이 마련됐다.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는 초등교육과의 인성·생태전환교육 체험, 특수교육과의 정책배리어프리 체험, 체육건강예술교육과의 초등예술하나정책 체험, 진로직업교육과의 어린이직업 체험, 식생활지원과의 먹거리생태전환교육 체험, 유아교육과의 어울림유아교육, 안전총괄담당관의 재난안전훈련 체험, 디지털·혁신미래교육과의 서울수학학습 메타버스 체험, 민주시민생활교육과의 민주시민교육 체험 등이 운영된다.

이외에도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친환경농업과의 친환경농업 체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화훼 체험, 한국마사회의 말 체험,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의 원예 체험, 국립농업과학원의 곤충 체험,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의 스마트농업 체험이 문을 열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어린이문화예술공연, 게임문화재단의 건전한 게임 체험, 산림청에서는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의 숲치유 체험,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의 실내암벽 체험, 보건복지부에서는 아동권리보장원의 아동권리 확산 캠페인, 여성가족부에서는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의 가족정책서비스 체험이 마련됐다.

환경부에서는 한국환경공단의 환경교육, 해양수산부에서는 수산물안전관리과의 안전한 수산물 교육이, 행정안전부에서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의 승강기안전 체험이, 국가보훈부의 보훈교육과 국방부 전쟁기념사업회 어린이박물관의 전쟁역사 체험, 고용노동부는 한국잡월드의 어린이직업 체험, 특허청은 한국발명진흥회의 어린이발명 체험, 기상청의 지진·안전 체험이 각각 운영된다.

또한 대한치과의사협회에서는 어린이 구강교육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아동권리 증진 캠페인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는 감사편지 체험을, 서울우유협동조합에서는 안전식품 체험을, NH농협은행은 어린이금융교실을, 세계교육문화연구원에서는 어린이미술 체험을, 식품기업 연합 안전먹거리관에서는 안전한 먹거리 체험을, 어린이동아에서는 독서문화 체험을 준비해 어린이들을 맞이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2023 © k-childrenfair.com/